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 집중호우 이재민 돕기 팔 걷어 부쳤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7-19 16:01 KRX7
#이재민성금 #화성시성금모금 #화성시피해지원

정명근 시장 “힘든 시기에 한 줄기 희망을 줄 수 있는 모금 운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NSP통신-19일 김창겸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 지부장(왼쪽부터), 정명근 화성시장, 김세제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집중호우 피해지역 복구지원 성금 모금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19일 김창겸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 지부장(왼쪽부터), 정명근 화성시장, 김세제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집중호우 피해지역 복구지원 성금 모금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최근 전국적으로 내린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20일 성금 모금을 시작했다.

특히 경북도와 충청권에 인명 및 물적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나선 것이다.

오는 28일까지 시청과 동탄·동부 출장소, 각 읍면동에 모금함을 마련해 성금 모금을 진행하며 시민과 공직자 및 공공기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금 캠페인을 벌일 계획이다.

G03-8236672469

모금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집중호우 피해지역 주민 복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19일 오전 가장 먼저 시청 로비에 설치되는 모금함을 찾아 피해지역 주민들의 조속한 복구와 회복을 기원하며 성금 모금 운동에 동참했다.

정 시장은 “갑작스런 폭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일상이 하루빨리 회복되길 희망한다”며 “힘든 시기에 한 줄기 희망을 줄 수 있는 모금 운동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는 김창겸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 지부장과 김세제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함께 했다.

한편 시는 성금모금 이외에도 시민 및 공무원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을 꾸려 피해지역 지자체와 협의해 피해복구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