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NEW AGE(뉴 에이지)’의 2차 업데이트로 전 직업 6차 전직을 13일 선보였다.
먼저 6차 전직은 260레벨부터 가능하며, HEXA 스킬과 HEXA 스탯으로 구성된 신규시스템 ‘HEXA 매트릭스’를 통해 더욱 화려하고 강력해진 스킬을 경험할 수 있다.
HEXA 스킬에는 신규 6차 스킬과 더불어 기존의 주력 스킬, 5차 스킬 및 공용 스킬 등을 최대 30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는 4종의 스킬 코어들이 존재한다.
HEXA 스탯은 캐릭터에 추가적인 스탯을 부여할 수 있는 장치로, 각 스탯 코어는 최대 20레벨까지 강화 가능한 메인 스탯 1종과 부가 스탯 2종으로 구성됐다.
HEXA 매트릭스 강화에는 메인 재료인 솔 에르다와 서브 재료인 솔 에르다 조각이 사용된다.
이외 하이레프의 사도 레이나가 이끄는 ‘전함, 아르테리아’가 신규 지역으로 등장한다. 아르테리아 지역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어센틱 심볼: 아르테리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인게임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넥슨은 2차 여름 이벤트 ‘이덴티스크’를 8월 9일까지 진행한다. 또 코코넛 스매시 챌린지 및 100레벨 이하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뉴 에이지 제로백’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