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와이바이오로직스, 면역항암제 후보 ‘아크릭솔리맙’ 1·2a상 결과 발표

NSP통신, 김다은 기자, 2023-07-12 10:31 KRX7
#와이바이오로직스 #면역항암제 #아크릭솔리맙 #임상결과 #장우익대표
NSP통신- (사진 = 와이바이오로직스)
(사진 = 와이바이오로직스)

(서울=NSP통신) 김다은 기자 = 와이바이오로직스가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아크릭솔리맙(YBL-006)의 임상 1·2a상 결과보고서(CSR)를 수령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지난 2020년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한국과 호주, 태국 등 글로벌에서 환자 총 67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임상의 일차 목적인 아크릭솔리맙의 안전성 및 내약성을 확인 후 임상 2상 권장 용량 수립과 약동학 및 예비 유효성 확인을 위해 데이터를 수집했다.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아크릭솔리맙은 여러 고형암에서 안전성과 내약성이 우수하고 다양한 희귀암종에서 관해가 나타났다.

G03-8236672469

우선 안전성 검토에서는 용량제한 독성(DLT)이 관측되지 않고 경미한 치료 관련 이상반응만 관찰됐다. 약동학 데이터 검토 결과 평균 혈중 노출도(AUC)와 최고혈중약물농도(Cmax)가 용량 수준에 비례해 증가하는 게 확인됐다.

또 기준 표준치료에 실패한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임상시험의 예비 유효성 평가에서는 면역 관문 억제제에서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수준의 객관적 반응이 관찰됐다.

장우익 와이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이번 임상을 통해 향후 임상시험에 사용될 고정용량 근거를 확보하고 미허가 적응증 효능을 확인했다. 아크릭솔리맙의 빠른 허가를 가능하게 할 다양한 바이오 마커도 찾았다”며 “우수한 결과를 바탕으로 임상2b상 진입 가능성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이번 임상시험의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