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한토지신탁, ‘고척산업용품종합상가 시장재건축사업’ 추진위와 공동시행 추진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6-29 09:54 KRX7
#대한토지신탁 #고척산업용품종합상가 #시장재건축사업 #공동시행 #MOU
NSP통신-서울 구로구 고척동 고척산업용품종합상가 전경 (사진 = 대한토지신탁)
서울 구로구 고척동 고척산업용품종합상가 전경 (사진 = 대한토지신탁)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서울 고척동 고척산업용품종합상가 시장재건축사업이 대한토지신탁과의 공동시행으로 추진된다.

대한토지신탁(대표 박종철)은 지난 28일 ‘고척산업용품종합상가 시장재건축 정비사업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원회)’와 시장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측은 ‘시장정비사업’으로 추진될 이 사업의 기초단계 달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대한토지신탁을 ‘공동시행자’ 우선협상대상으로 선정하는데 합의했다. 또 관련법에 따라 입점상인 보호를 위한 대토부지 확보 등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시장정비사업은 노후한 시장을 정비해 주상복합아파트 등을 지어 올리는 사업이다. 일반적인 재건축·재개발 사업과 달리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전통시장법)’을 근거로 다양한 혜택이 적용된다.

특히 조합설립을 위한 토지등소유자 동의율 요건이 60%로 일반 정비사업(75%)보다 낮아 시장의 복잡한 권리관계를 조정하는데 유리하다. 용적률 및 건폐율 상향, 높이 제한 완화, 세금 감면 등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대한토지신탁 관계자는 “부동산신탁사의 개발 전문성과 시장정비사업의 특례혜택 이점을 살려 신속하면서도 수익성 높은 프로젝트로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척산업용품종합상가 시장재건축 정비사업은 서울 고척동 일원 3만5000여㎡ 규모의 산업용품 상가 부지를 정비해 공동주택 900여 가구와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을 새로 올리는 사업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