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시민참여 플랫폼 ‘새빛톡톡’ 완성도 높인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6-08 09:51 KRX7
#수원시새빛톡톡 #수원시민주주의 #수원시민소통
NSP통신-7일 이재준 시장(앞줄 왼쪽 두번째)과 보고회 참석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7일 이재준 시장(앞줄 왼쪽 두번째)과 보고회 참석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모바일 시민참여 플랫폼 ‘새빛톡톡’ 완료보고회를 열었다.

시는 지난 2월 모바일 시민참여 플랫폼 구축 용역을 시작해 최근 완료했다. 이달 1일 시범운영을 시작한 ‘새빛톡톡’은 모바일 시민참여 플랫폼으로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7월 1일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

새빛톡톡은 제안토론, 설문·투표, 신청접수, 수원새빛돌봄 등 메뉴로 이뤄져 있다.

G03-8236672469

‘제안토론’에서 수원시민은 누구나 정책을 제안하고 댓글로 토론에 참여할 수 있다. 시민의 제안은 토론과 담당 부서 검토 등을 거쳐 심사결과 일정 점수 이상이 되면 정책화한다.

‘설문·투표’는 수원시의 시책이나 사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공간이다. 설문조사에서 수렴한 시민 의견은 정책에 반영한다. 7월 1일부터는 새빛톡톡으로 ‘수원새빛돌봄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시민참여 플랫폼인 새빛톡톡은 민선 8기 수원시의 핵심 사업 중 하나”라며 “시범 운영 기간에 부족한 점을 보완해 시민들에게 완벽한 모습으로 선보이자”고 말했다.

한편 보고회에는 이재준 수원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시스템 구축 용역을 담당한 이노디스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