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4월 출시…“스팟점령전 그리고 전서버 정복전도 추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3-16 14:17 KRD2
#위메이드(112040) #나이트크로우 #스팟점령전 #전서버정복전 #이용자간1대1거래

실사 수준 그래픽과 현실감 가득한 액션 등 핵심 콘텐츠 소개…이용자간 1대1 거래 등도 마련

NSP통신- (이복현 기자)
(이복현 기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오늘(16일) 신작 나이트 크로우 미디어 쇼케이스 ‘When the Night comes’를 개최하고 핵심 콘텐츠를 공개했다.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 중인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 기반 크로스플랫폼(모바일/PC) MMORPG로 올 4월 출시 예정이다. 최종 론칭 시점에서의 개발인원은 110정도이며 개발기간은 2년 정도다.

나이트 크로우는 13세기 유럽을 배경을 바탕으로 판타지 요소를 융합해 고유한 세계관을 구축했다. 언리얼 엔진5로 극사실적인 광원 연출과 고퀄리티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실적인 액션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나이트 크로우 개발 총괄 이선호 PD는 “과도하고 비현실적인 연출을 덜어내는 대신 클래스 무기별 타격감을 다르게 적용하고 몬스터 피격 액션, 시각 및 청각 효과 등을 강화해 오감을 자극하는 진짜 액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용자의 선택과 노력에 따라 전직과 승급으로 성장하는 클래스 4종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글라이더 액션 ▲1000명 단위의 대규모 PvP 격전지 등이 특징이다.

이외 ▲3개 서버가 통합된 거래소와 이용자간 1대1 거래 ▲제작, 퀘스트를 대신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 의뢰소 등도 마련했다.

이선호 PD는 이중 대규모 전장인 격전지에 대해 “필드보스를 두고 격돌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스팟점령전도 바로 준비될 예정”이라며 “마지막으로 유럽 대륙의 패권을 두고 왕권과 신권의 통합을 위해서 바티칸의 진짜 수호자가 되기 위한 전서버의 정복전이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이복현 기자)

한편 유료화 모델에 대해 위메이드 이장현 위메이드 게임전략 실장은 “개발사와 고민하고 있다”며 “현재 캐릭터 성장과 육성과 직접 관련된 부분은 확률에 의한 것은 없고 탈것 등에는 들어가 있다”고 밝혔다.

나이트 크로우는 오늘(16일)부터 4월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 모집을 시작한다.

위메이드 김정훈 사업실장은 “내부적으로 특정한 목표치를 가지고 있지는 않다”면서 “하지만 항상 1등에 걸맞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고 매드엔진의 충분한 개발력과 저희의 서비스 경험이 합쳐진다면 1등도 못할 이유가 없다”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