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인성·역량 균형 이루는 디지털 시민교육 추진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12-07 18:51 KRD7
#임태희디지털 #경기디지털시민 #경기디지털교육
NSP통신-7일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 서울에서 열린 디지털 시민 원팀(One-Team) 출범식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7일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 서울에서 열린 디지털 시민 원팀(One-Team) 출범식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7일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디지털 세상 만들기’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 서울에서 열린 ‘디지털 시민 원팀(One-Team)’ 출범식에 참석해 “인성과 함께 실력이 균형을 이루는 디지털 시민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출범식은 임태희 교육감과 구현모 KT 대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임채성 서울교육대학교 총장, 윤동섭 연세의료원장, 표완수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 법무법인 세종, 법무법인 태평양, 김앤장 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등 교육, 기업, 의료, 법률 분야의 각계 인사가 참석했다.

G03-8236672469

행사는 디지털 시민 추진 배경과 디지털 시민 원팀의 추진 방향을 안내하고 참여기관 대표들이 공동 선언문에 서명 후 이를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공동 선언문에는 ▲디지털 시민 활동과 확산을 통해 더 나은 디지털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올바른 디지털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환경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안전한 디지털 환경 조성을 위해 하나로 힘을 모으겠습니다 ▲디지털 피해자 일상 회복을 위한 피해자 지원 체계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총 네 가지 내용을 담았다.

참석한 기관 대표들은 미래세대가 더 나은 디지털 세상에서 올바른 마음과 행동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고 디지털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디지털 시민이 되도록 모두 하나 되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지속 가능한 디지털 세상 만들기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큰 이슈”라며 “경기교육은 학교 현장의 디지털 시민교육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학생들의 변화를 이끌어 내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