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예천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1-04 16:00 KRD7
#예천군 #김학동군수 #체납자 #압류처분

오는 12월 19일까지 제2차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NSP통신-예천군은 자주재원 확충과 조세 정의 실현을 위해 오는 12월 19일까지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 정리기간으로 정하고 강도 높은 체납액 징수활동에 나섰다. (예천군)
예천군은 자주재원 확충과 조세 정의 실현을 위해 오는 12월 19일까지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 정리기간으로 정하고 강도 높은 체납액 징수활동에 나섰다. (예천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자주재원 확충과 조세 정의 실현을 위해 오는 12월 19일까지 하반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 정리기간으로 정하고 강도 높은 체납액 징수활동에 나섰다.

먼저, 체납액 1천만 원 이상 1년이 경과한 체납자 명단을 공개하고 30만 원 이상 체납자에 대해서는 예금·급여·차량·각종 공탁금 등 압류처분은 물론 관허사업 제한과 신용정보등록 등 강력한 행정제재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자동차세 체납징수를 위해 차량 번호판 인식시스템을 이용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활동을 매주 수요일 전개하고 관외지역 출·퇴근 자동차 체납징수를 위해 야간에도 영치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체납자 정보 현행화로 체납고지서와 체납처분 안내문 반송을 최소화하고 전화 및 문자전송과 현수막 게시, 방문 징수 등으로 자진 납부도 유도한다.

찾아가지 않은 미지급 환급금 안내와 위택스, 자동이체, 가상계좌, 신용카드 납부 등 다양한 납부 방법을 시행하며 납부 의지가 있는 일시적 또는 생계형 체납자는 체납처분유예와 분납을 유도해 신용회생 기회를 주는 등 대다수 성실납세자를 위한 편의 시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길 재무과장은 “예천군 발전 등으로 세수가 증가하는 매우 긍정적인 측면과 함께 체납세도 증가함에 따라 이를 조기에 징수하고자 강력한 체납처분을 하게 됐다”며 “군민들께서는 체납처분에 대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지방세 및 세외수입 자진 납부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