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시스코와 클라우드형 비디오 협업 사업 협력·서비스…가격 혁신 등 장점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4-23 10:55 KRD7
#KT #시스코 #클라우드형비디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KT(회장 이석채)는시스코와 지난 22일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클라우드형 첨단 비디오 협업 솔루션’ 제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스코는 다양한 단말의 영상을 중계하는 교환 플랫폼을 구축하고, KT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단말 공급부터 네트워크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인 ‘올레 비즈 콜레보레이션 허브(olleh biz collaboration hub(가칭))’는 스마트폰이나 집전화와 마찬가지로 가입만 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G03-8236672469

주요 서비스로는 회의실 형태의 구축형 서비스, 데스크형 영상회의 시스템을 임대해 월 사용료를 지불하는 월정액형 서비스, 국내는 물론 세계 어디서도 연결이 가능한 글로벌 연결 서비스 등이 있다.

이용자들은 이 모든 서비스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게 KT의 설명이다.

KT는 “세종시를 비롯해 공공기관의 지방이전 시대를 맞아, 이번 서비스는 고품질 비디오 협업 솔루션 시장이 본격 확산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기업 고객 뿐만 아니라 학교, 의료, 금융 분야 일반고객으로 확대해 창조경제의 핵심 인프라 및 솔루션으로 지속 성장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