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시민단체 일산연합회, 이화영 킨텍스 대표 구속 촉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9-14 14:08 KRD2
#고양시민단체 #일산연합회 #이화영 #킨텍스 #강태우
NSP통신-고양시민단체 일산연합회와 파랑새연대가 설치한 1인 시위 현수막 (일산연합회)
고양시민단체 일산연합회와 파랑새연대가 설치한 1인 시위 현수막 (일산연합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 시민단체 일산연합회(이사 강태우)가 14일 고양특례시청 앞 도로에 이화영 킨텍스 대표이사의 구속을 촉구하는 현수막을 설치하고 1인 시위에 돌입했다.

1인 시위를 진행 중인 강태우 일산연합회 이사는 “이화영 킨텍스 대표이사는 쌍방울 사외이사 시절부터 쌍방울그룹의 법인카드를 사용한 사실이 드러나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의혹과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 등 이재명 의원의 중요 혐의점에 대한 연결고리로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며 “마땅히 구속해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고양시민단체 파랑새 연대는 이춘표 고양시 부시장을 상대로 신청사 선정시 부당한 사유지 편입비리를 해명하라는 현수막을 설치했다.

G03-8236672469

한편 쌍방울그룹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은 지난 7일 이화영 킨텍스 대표이사의 뇌물수수 의혹과 관련해 경기도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한바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