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거석 교육감, 이리공고 방문...직업계고 애로사항 청취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8-09 16:19 KRD7
#서거석 교육감 #전북교육청 #이리공고 #직업계고 #취업률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직업계고의 어려움을 듣기 위해 또다시 학교 현장을 찾았다.

서 교육감은 9일 오후 이리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직업계고 경쟁력 향상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서 교육감의 직업계고 방문은 지난 달 21일 군산상고에 이어 두 번째다. 현장실습 사고와 고졸자 차별 등 부정적 인식으로 해마다 신입생 충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업계고의 현실을 들여다보고 해법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G03-8236672469

더욱이 신입생 충원에 실패하면 학급 수를 줄이고 교사를 감원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학교 관계자를 격려하고, 발전 방안 마련에 힘을 모아보자는 취지이다.

서 교육감은 “학령인구 감소와 취업률 하락 등으로 직업계고에 대한 인기가 예전 같지 않으면서 신입생 모집에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전북뿐만 아니라 우리사회의 구조적인 문제일 수밖에 없지만 학생들의 취업 역량과 직업계고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대책을 고민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서 교육감은 “그동안 직업계고교 교육과정이 급변하는 직업 환경에 대응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면서 “앞으로 전북교육청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높이고, 직업능력을 키우며 취업처를 확보하는 일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서 교육감은 시·군의 특화산업과 연계한 특성화고 학과 재구조화 및 개편을 추진하고, 지역 맞춤형 직업 교육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