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상라이프사이언스, 中 시노팜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투자의향서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7-27 15:16 KRD7
#대상라이프사이언스 #中시노팜그룹 #합작법인설립투자의향서
NSP통신-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중국 제약그룹 시노팜의 자회사 시노팜인터내셔널(중국국제의약위생유한공사)와 하이난성 단저우시 양푸 내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투자의향서(LOI)를 체결했다.

투자의향서 체결식은 지난 26일 중국 하이난에서 진행됐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시노팜인터내셔널과 건강산업 분야에서 공동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특수의료용도식품(환자용식품 등)·건강기능식품·기능성일반식품의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제품 연구개발, 생산, 경영 관리 및 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협력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양사는 하이난에 글로벌 생산 인프라와 경쟁력을 갖춘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생산 공장 건설을 진행하고, 일반 무역 등의 제휴를 통해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제품 판매를 추진할 예정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대상홀딩스의 자회사로 환자용 균형영양식 국내판매 브랜드 ‘뉴케어’와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 등을 보유하고 있다.

매출액 590억 위안(약 11조4613억원, 2021년 기준)을 달성한 시노팜인터내셔널은 시노팜의 자회사로, 그룹 내 해외사업과 의료건강산업을 담당하고 있다. 시노팜인터내셔널은 병원·약국 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합작법인 제품의 유통과 판매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서훈교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대표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작년 말에 준공한 천안 2공장의 HACCP·GMP 인증 획득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제조 역량을 입증한 바 있다”며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노팜그룹과 적극적인 투자 및 협력을 통해 70조 규모의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 및 글로벌 건강식품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창립 66주년을 맞이한 대상그룹은 순수 국내자본과 기술로 설립돼 세계 일류의 발효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종합식품그룹이다. 식품, 바이오, 전분당, 유통,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핵심 계열사인 대상와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등 국내외 총 35개 계열사를 두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