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깨끗한나라, 탄소중립 선도플랜트 구축지원 사업 참여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7-22 09:00 KRD7
#깨끗한나라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깨끗한나라가 ‘탄소중립 선도플랜트 구축지원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탄소중립 선도플랜트 구축지원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주관으로 산업계 저탄소 전환 촉진을 위한 사업이다. 선정된 사업장에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탄소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감축시키는 대표 모델 사업장을 구축·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깨끗한나라는 해당 사업으로 2023년까지 정부 지원금 및 자체 조달금을 합하여 총 34억 원 규모의 투자를 실시한다. 설비 투자를 통해 생산공정에서 사용되는 에너지 절감 및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여, 온실가스 배출량을 연간 1000 톤 이상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나무 15만 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이다

NSP통신-로고 (깨끗한나라 제공)
로고 (깨끗한나라 제공)

깨끗한나라는 2013년부터 고형연료(SRF)를 활용한 에너지 설비를 설치하여 에너지 소비효율을 향상시키고 ‘탈 석탄화’를 달성했다. 친환경 제품 개발과 플라스틱 감축에도 힘쓰고 있다.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녹색기술로 만든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해 제품을 제작하고, 업계 최초로 물티슈 캡에 재생 플라스틱 50%를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했다.

G03-8236672469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에 선정된 것은 친환경에 대한 깨끗한나라의 노력을 반영한 결과이다. 이로써 친환경, 탄소중립에 한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경영 전반에서 지속가능성을 위한 꾸준한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