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컬러 스테인리스 쿡웨어 ‘가드니아’를 출시하고, 16일 와디즈를 통해 선론칭한다.
통 3중 스테인리스 쿡웨어 ‘가드니아’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안전성에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겸비한 키친테리어 아이템이다.
락앤락은 스테인리스 소재 쿡웨어 아이템은 투박하거나 예쁘지 않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심미성을 강화했다. 우아한 유선형의 플라워 모티브 디자인에 크리미한 옐로우 컬러를 입혀 식탁 위에 피어난 꽃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쿡웨어 몸체뿐만 아니라 뚜껑까지 컬러를 입힌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360도 완벽한 테이블 셋팅을 가능하게 한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전성, 기능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세심한 설계도 빼놓지 않았다. 국내 생산 프리미엄 304 스테인리스 소재로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통 3중 구조 설계로 열효율을 높여 빠르게 열을 전도하며 인덕션, 가스레인지, 하이라이트, 핫플레이트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다. 자칫 그을음, 스크래치에 쉽게 손상될 수 있는 스테인리스 냄비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오래도록 깨끗하게 쓸 수 있다.
요리 초보들도 세심하게 배려했다. 내부 눈금선으로 손쉽고 정확하게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고, 냄비 가장자리가 곡선형으로 부드럽게 말려있는 ‘블루밍 푸어링림’을 적용해 음식물을 따를 때도 물줄기가 퍼지지 않아 깔끔하게 부을 수 있다.
가드니아는 16cm 양수, 18cm 양수, 20cm 양수, 22cm 양수 및 24cm 전골냄비 총 5종으로 출시됐다.
락앤락 CW(쿡웨어) 개발팀 손영진 팀장은 “가드니아는 스테인리스 소재 쿡웨어는 예쁘지 않다 혹은 사용하기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자 설계 단계에서부터 소비자의 니즈와 다양한 디테일을 고려해 반영한 제품”이라며 “특히 주방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온기 가득한 공간인 만큼 보다 특별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락앤락의 철학을 반영한 다양한 쿡웨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