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LTE·WiFi 동시 이용 ‘스마트 WiFi’ 서비스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2-19 12:30 KRD7
#LG유플러스 #WIFI #스마트WIFI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인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무선인터넷인 와이파이(WiFi) 서비스를 대폭 업그레이드한 ‘스마트 WiFi’를 선보였다.

이동통신사들이 제공해오던 기존의 WiFi 서비스는 AP 신호세기 및 인터넷 연결 상태와 상관없이 WiFi에 자동 연결해 데이터 서비스 사용이 끊어지는 경우가 발생했다.

또한 LTE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WiFi에 접속하면 사용 중이던 LTE 서비스가 차단돼 데이터 서비스를 연속적으로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스마트 WiFi는 주변 WiFi AP의 상태를 확인해 AP가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았거나 신호세기가 약할 경우 LTE망으로 자동 연결될 뿐만 아니라 WiFi 이용 시에도 LTE망 접속은 유지해 LTE로 통신 중이던 기존 세션은 끊김없이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LG유플러스 이용자가 고화질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 중 스마트 WiFi를 이용해 WiFi에 접속하면 기존에 시청하던 고화질 동영상은 LTE망을 통해 끊김없이 계속 볼 수 있으며 동영상 시청 후 웹서핑을 이용할 경우 WiFi로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이용자는 LTE단말기에 탑재된 ‘스마트 WiFi’기능을 통해 AP상태와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든지 데이터 서비스를 자유롭게 사용함은 물론 안정적으로 WiFi를 사용할 수 있는 지역에서는 WiFi로 데이터 사용을 유도해 데이터 요금도 절감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 WiFi’는 현재 ‘베가 넘버6’, ‘옵티머스G Pro’에 탑재돼 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