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카오, ‘이젠 사진앨범 만들기·공유도 모바일’…카카오앨범 서비스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2-12 12:23 KRD7
#카카오 #카카오앨범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카카오톡 친구 관계 기반의 모바일 소셜 앨범서비스 ‘카카오앨범’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앨범은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을 간편하게 골라 앨범으로 만들고, 함께 추억을 나눈 친구들을 초대해 서로의 사진을 공유하는 서비스다.

카카오앨범은 스마트폰 사진을 날짜별로 자동 분류해줘, 원하는 날짜의 사진들을 골라 손쉽게 앨범을 만들 수 있다.

G03-8236672469

각각의 앨범에는 함께 공유하고 싶은 카카오톡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고, 초대받은 친구들은 각자 같은 날 찍은 사진을 앨범에 추가할 수 있다.

더 이상 사진을 일일이 주고받을 필요 없이, 각자 찍은 사진을 한 앨범에 손쉽게 모을 수 있게 된 것.

카카오앨범은 사진별 위치정보에 따라 같은 시간과 장소에서 사진을 찍은 친구를 초대해 편리하게 앨범을 만들 수 있도록 추천 기능도 제공한다.

카카오 홍보담당자는 “지금껏 사용자가 진정 필요로 하는 핵심 기능에만 집중해 서비스를 개발해왔다. 카카오앨범도 사진 공유에 대한 카카오톡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철학을 이어갈 것이며, 일상 공유라는 핵심기능만 담은 카카오스토리가 성공을 거둔 것처럼 카카오앨범도 큰 사랑을 받을 거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앨범’에 초대된 친구들은 각각의 사진에 ‘덧글’이나 ‘좋아요’ 표시를 남겨 사진에 얽힌 추억을 되새길 수 있다.

저장된 앨범은 만들어진 시간 순서대로 쌓여 자녀의 성장앨범을 만들기에도 유용하다. 카카오앨범에서 공유된 사진은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각종 SNS에도 연동해 즉시 게재할 수 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