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스마일게이트, 북미 개발사 포스트카드 게임 스튜디오 투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3-08 15:21 KRD7
#스마일게이트 #북미개발사 #포스트카드게임스튜디오 #투자

스마일게이트, ‘댓츠노문(That’sNoMoon)’에 연이은 북미 개발사 투자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 본격화

NSP통신-포소트카드 게임 스튜디오 개발진. (스마일게이트)
포소트카드 게임 스튜디오 개발진. (스마일게이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가 북미의 신생 개발사 포스트카드 게임 스튜디오(Postcard Game Studio, 이하 포스트카드)에 약 350만 달러(한화 약 42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포스트카드는 너티독, 마이크로소프트, 번지, 스퀘어에닉스, 블리자드, 게릴라 게임즈 등 유수의 게임사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아온 베테랑 개발진들이 올 1월에 설립한 신생 개발사다.

포스트카드 게임 스튜디오는 수년간 다져진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오픈월드 1인칭 슈터 RPG 타이틀을 개발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신작은 환상적인 사이언스 픽션을 기반으로 한 히어로 세계관이라는 참신한 콘셉트로 유저들은 신나는 모험과 신기한 NPC들과의 교류로 발생할 수 있는 환상적인 연출과 함께 저주에 걸린 미스터리들을 동료와 함께 헤쳐 나가는 여정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글로벌 스타 개발자 테일러 쿠로사키(Taylor Kurosaki), 제이콥 밍코프(Jacob Minkoff) 등이설립한 댓츠노문 (That’s No Moon)에 12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데 이어 이번 포스트카드 게임 스튜디오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유망 게임사에 대한 발굴과 투자를 이어 나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랩 김용일 이사는 “포스트카드를 이끌고 있는 대표 레이 알마덴을 비롯해 창립 멤버들의 우수한 개발력과 대작을 제작할 수 있는 잠재력을 높이 보고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라며 “스마일게이트는 앞으로도 우수한 국내외 개발사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투자함으로써 전세계 게임 팬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IP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