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모비릭스↑·썸에이지↓
(서울=NSP통신) 구정준 기자 = 순천시(시장 허석)가 생활 속 걷기운동 확산 및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모바일(워크온) 걷기운동 챌린지를 진행한다.
워크온(walk-on)은 자신의 걸음수를 측정하고 개인별 건강 데이터를 분석하는 모바일 서비스 앱이다.
이번 챌린지는 1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7일간 5만보(1일 최대 10,000보 제한) 걷기를 달성한 시민에게는 모바일 문화상품권(3천원권, 선착순 600명)을 증정할 계획이다.
지난해 순천시 워크온 참여자는 7119명으로 전년대비 3000명이 증가했으며, 올해도 다양한 세대의 걷기운동 실천을 위해 학교와 직장 걷기동아리 개설 및 올해의 걷기왕 선발로 시민들의 걷기 실천에 대한 동기부여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워크온 챌린지를 통해 코로나19로 감소한 신체활동에 변화가 있길 바란다”면서, “시민들이 새해 다짐한 건강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워크온 가입 및 챌린지 참여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