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샘표, 농수산식품 수출 진흥유공 장관 표창 수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12-28 11:40 KRD7
#샘표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샘표가 2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농수산식품 수출 100억불 달성 기념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기념식은 농수산식품 수출액이 역대 최초로 100억불을 달성함에 따라, 수출 성과를 기념하고 새로운 수출 시대를 준비하는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샘표는 한국의 식문화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장(醬)의 해외 전파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수산식품 수출 진흥유공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2020년 역대 최고 금액을 달성한 이후에도 성장세를 지속해 올해 사상 최고치인 100억불을 달성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수출 확대에 가장 많이 기여한 품목은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식품인 김치와 장류로 2021년 장류 수출액은 미국과 일본, 유럽을 중심으로 전년 대비 약 7.1%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NSP통신-농수산식품 수출 진흥유공 장관 표창 (샘표 제공)
농수산식품 수출 진흥유공 장관 표창 (샘표 제공)

샘표는 한국의 우수한 맛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도록 혁신적인 장인 순식물성 콩 발효 에센스 연두를 해외에 선보이고 있다. 연두는 건강, 친환경, 동물복지 등의 세계적인 트렌드와 맞물려 100% 순 식물성이면서 고기와 같은 깊은 맛이 나,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세계 각국에서 주목받고 있다.

G03-8236672469

또한 샘표는 세계 최초의 요리과학 연구소인 스페인 ‘알리시아’와 공동연구를 통해 각국 식생활에 맞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글로벌 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얻은 현지 요리 적용 데이터와 샘표만의 차별적인 품질력을 기반으로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유기농 고추장’을 개발하였다. 유기농 고추장은 지난 9월 영국에서 열린 세계적인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인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그 맛과 품질을 입증했다.

샘표 관계자는 “샘표는 우리맛의 근간인 장과 콩발효를 전세계에 알리며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꿈을 이뤄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요리에센스 연두, 고추장 등 콩발효의 맛을 중심으로 전세계인에게 한국의 좋은 음식문화를 알리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