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코멕스, 비대면 판매 채널 강화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12-15 17:47 KRD7
#코멕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코멕스산업(대표 구자일, 이하 코멕스)이 홈쇼핑, T커머스, 라이브커머스 방송, 온라인 스토어 등 국내외 비대면 판매 채널 판매를 강화한다.

우선, 전통적인 비대면 판매 채널인 홈쇼핑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멕스는 올해 하반기에만 7차례 홈쇼핑을 진행했다. NS홈쇼핑을 시작으로 현대홈쇼핑의 TV 라이브 방송을 통해 스테인리스 밀폐용기 ‘스텐킵스’를 선보였다. T커머스 채널 ‘CJ온스타일 플러스’와 ‘GS마이샵’으로도 ‘스텐킵스’ 판매 방송을 이어 나갔다. 여름과 연말 시즌도 공략했다. 8월에는 GS샵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샤피라이브'를 통해 캠핑박스, 캠핑 물통, 아이스박스 등 캠핑용품을 선보였으며 이달 초에는 NS홈쇼핑에서 ‘틸리카스’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

NSP통신-미국 HSK 홈쇼핑 방송 (코멕스산업 제공)
미국 HSK 홈쇼핑 방송 (코멕스산업 제공)

코멕스는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에도 진출했다. 지난 2월 ‘그립(GRIP)’과 ‘네이버 쇼핑라이브’로 ‘지금은 렌지타임’, ‘내열 옥수수 그릇’ 판매 방송을 시작해 올해 총 6회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비대면 판매 채널 확대와 함께 온라인 전용 상품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출시한 온라인 전용 상품 ‘네오박스 플러스’와 ‘네오박스 플러스 언더베드’는 감각적인 컬러를 더하고 수납력을 극대화한 리빙박스로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차별화했다.

G03-8236672469

국내뿐 아니라 해외 홈쇼핑과 온라인 판매 채널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아마존 유럽을 통해 유럽 시장도 공략한다. 대표 상품 ‘바이오킵스’ 밀폐용기를 유럽 시장에 맞게 ‘지반(Zivaan)’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브랜딩해 아마존 유럽과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