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락앤락, 2022 독일 디자인 어워드 4관왕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1-12-02 08:44 KRD7
#락앤락(115390)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2022 독일 디자인 어워드(German Design Award 2022)에서 주방용품 부문 4관왕을 차지했다.

락앤락은 식품보관용기와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 등 4대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디자인 뿐 아니라 소재 적합성, 혁신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베버리지웨어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는 본상을, 식품보관용기 ‘바로한끼’와 쿡웨어 ‘칵티’, 소형가전 ‘텀블러 살균건조기’는 각각 특별상을 받았다.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는 민트와 핑크, 오프화이트 등 세련된 컬러와 텀블러 하단에 부드러운 곡선을 더한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실내 사용과 휴대성을 두루 갖춘 투웨이 캡으로 구성됐다.

NSP통신-독일 디자인 어워드 4관왕 (락앤락 제공)
독일 디자인 어워드 4관왕 (락앤락 제공)

바로한끼는 밥 한끼를 간편히 챙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밥 용기와 이유식 용기 2종으로 구성됐으며실용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인정받았다. ‘바로한끼’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그릇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뚜껑만 열어 그대로 식탁 위에 올려 감각적인 플레이팅을 연출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칵티는 1인가구 및 이유식 조리에 최적화된 소용량 디자인 쿡웨어다. 제품명 칵티(CACTI)는 선인장을 뜻하며, 선인장에서 영감을 받아 건강과 자연을 콘셉트로 했다. 오렌지 브라운과 그린, 아이보리 컬러를 조합해 세련되고 모던한 느낌을 선사한다는 평이다.

텀블러 살균건조기는 텀블러를 위생적으로 관리해 주는 소형가전이다. 송풍 건조로 텀블러 내 습기를 없애 세균 번식을 차단하고, 바이러스 DNA를 파괴하는 자외선(UV-C LED) 살균을 더해 강력한 살균 효과를 낸다.

락앤락 디자인센터 정태락 상무는 “소비자 생활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토대로, 제품의 기능적인 면뿐 아니라 기능을 보완해 주는 디자인, 심미성을 고려한 디자인 등을 녹여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디자인 기업’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디자인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