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천숙 기자 = 금성백조주택 힐링마크 금성백조 예미지는 동탄2신도시 2차분양에서 총 485가구를 분양, 공급한다.
금성백조는 전용면적 74~84㎡로 구성돼 있어 이번 동시분양 물량 중 유일한 중소형 아파트다.
입지조건은 중앙근린공원, 생태습지공원, 치동천 등으로 둘러싸인 저밀도 친환경단지다. 아파트는 4베이, 2면 개방형 구조로 1층 복층형과 최상층 펜트하우스로 특화돼 설계했다.
금성백조의 힐링마크란 ‘힐링’과 ‘랜드마크’의 합성어로 동서남북이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는 저밀도 친환경단지에서의 힐링라이프를 추구한다는 의미다.
지하2층, 지상19층, 12개동, 전용면적 74~84㎡로 이번 시범단지동시분양 중 유일하게 중소형 주택형으로만 구성됐다.
세부 가구수는 전용 기준 74㎡A 61가구, 74㎡B 18가구, 84㎡A 301가구, 84㎡B 55가구, 84㎡C 28가구, 84㎡D 16가구, 84㎡E 3가구, 84㎡F 2가구, 84㎡G 1가구다.
힐링마크 금성백조 예미지가 들어설 A17블록은 동서남북이 대규모 근린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북쪽으로 치동천, 남쪽으로 중앙근린공원, 서쪽으로 수변공원이 단지를 에워싸고 있고, 전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중앙근린공원, 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 등의 학교시설이 계획돼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단지 남측 100m 부근에 시범단지 내에서 유일하게 공립유치원 부지가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여건으로는 KTX 복합환승센터 동탄역 및 중심상업시설이 들어서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 IC, 제2외곽순환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도 인근에 있어 타지역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내부는 중소형이지만 4베이, 2면 개방형 구조로 설계해 거실이 넓은 것이 특징이며 채광과 통풍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
방 3개, 화장실 2개로 구성되는 전용 74㎡는 주부들에게 인기있는 주방 스마트형 수납공간(팬트리)과 워크인 드레스룸이 구성돼 있어 수납을 극대화 했고,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4.9m의 광폭거실을 선보인다.
또 전용 84㎡의 경우 대면형 아일랜드 주방과 특화설계를 통해 거실과 주방간의 공간을 극대화 하고 맞통풍구조로 설계했다.
특히 전용 84㎡D타입은 1층을 복층형 구조로 특화했으며 2층에 넓은 테라스와 가족실을 제공해 세대간 독립공간을 조성했다. 전용 84㎡E, F, G타입은 최상층 펜트하우스로 꾸며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조성되며, 입주민들의 힐링라이프를 고려해 생태수변공원으로 이어지는 곳에 개별동 커뮤니티센터를 마련, 커뮤니티센터의 통유리 창을 통해 수변공원을 바라보며 여유와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센터에는 여유로운 티타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감성공간인 힐링카페가 들어서며 아이들의 학습공간인 도서관과 독서실, 입주민들의 친목 및 동호회활동을 위한 커뮤니티 룸, GX룸, 실내골프연습장, 공동작업장, 실버룸, 취미룸, 보육시설 및 샤워실과 락커룸 등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휘트니스센터가 들어서게 된다.
또한 가구마다 디지털 온도조절기, 일괄소등스위치, 대기전력차단콘센트, 절수형양변기, 세대 내 빗물을 저장해 조경용수 및 청소용수 등으로 재활용 하는 우수활용시스템을 도입해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2순위, 23일 3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9일 예정이다.
견본주택(모델하우스1899-2006 )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영천리 222번지 일대 합동전시관에 마련했다. 입주는 2015년 2월 예정이다.
박천숙 NSP통신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