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영업익 477%↑…6분기 연속 흑자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5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구미청년회의소(회장 문주석)의 주관으로 노인복지증진 유공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세용 구미시장과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 최경호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장 등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으며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를 포함한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해 발열체크,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했다.
노인의 날 행사는 매년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됐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표창 수상자 등에 한해 참석을 제한,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지역발전과 솔선수범 모범노인과 노인복지증진기여자 등 56명에 대한 표창 등 간소하게 진행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어르신들이 지니신 인생의 경험과 지혜는 우리 지역사회의 보물이며, 존경받는 어른으로 늘 자리를 지켜주셔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있다”며“앞으로도 구미시는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