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휴대폰 전자화폐 ‘주머니’, 잠실 새마을시장 서비스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10-30 11:22 KRD7
#KT #KT전자화폐 #KT주머니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KT는 전통 시장 활성화를 위해 잠실 새마을시장에서 휴대폰 전자화폐 서비스인 ‘주머니’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5월 남대문시장에 이어 전통 시장으로는 두번째다.

KT 주머니는 상대방의 계좌번호 없이 휴대폰 번호만 알면 금융 거래가 가능한 서비스로 남대문시장 및 잠실 새마을시장의 300개여 전통 시장 가맹점과 인터파크, 올레뮤직 등 전국 3만개 이상의 온ž오프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장비 도입 등의 추가 부담 없이 간편하게 결제 인프라를 구축 할 수 있어 향후 서비스 지역 확대에 유리하다.

G03-8236672469

주머니는 전자 결제 활성화의 가장 큰 장애인 결제 수수료와 인프라 구축 비용뿐만 아니라 고객 편의성까지 해결 가능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맹점에 부착된 근거리무선통신(NFC) 스티커에 갖다 대거나 QR코드 또는 가맹점 번호로 송금 결제를 할 수 있다.

가맹점은 별도의 결제 단말기 없이 휴대폰과 패드 등을 통해 결제 확인이 가능하다.

주머니 어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올레마켓 등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KT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관련 수수료를 올해 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