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로스트아크 동접자수 24만 돌파…7월 이후 순수 이용자 100만 명 달해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8-13 12:49 KRD7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동접자수 #순수이용자
NSP통신- (스마일게이트 RPG)
(스마일게이트 RPG)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작 MMORPG 로스트아크가 또 한 번 주요 지표가 크게 상승하며 잠잠했던 온라인 MMORPG 흥행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가 지난 11일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를 업데이트 한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24만명을 돌파했다. 또 지난 7월 이후 순수 이용자 수(AU, Active Users)는 100만 명을 넘어서 명실상부한 2021년 최고의 대세 게임임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11일에는 직전 주 대비 신규 이용자수가 304%, 복귀 이용자수는 256%가 다시 한 번 증가하면서 대부분의 서버에서 입장 대기열이 발생하고 신규 캐릭터 생성이 제한되기도 했다.

G03-8236672469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를 찾는 신규, 복귀 이용자의 비약적인 증가로 긴급히 신규 서버 ‘니나브’를 오픈하는 등 정식 서비스 3년차의 PC MMORPG가 보여줄 수 없는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올해 들어 신규 대륙 ‘베른 남부’를 시작으로 ▲군단장 레이드 ‘마수군단장 발탄’, ▲신규 클래스 ‘건슬링어’, ▲군단장 레이드 ‘욕망군단장 비아키스’, ▲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을 차례대로 선보였으며, 지난 7월에는 로스트아크 사상 최대 규모의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를 업데이트 했다.

이 중 아브렐슈드의 경우 인터넷 개인 방송 서비스 플랫폼 기준 약 10만 명의 모험가가 동시 시청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오는 9월까지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를 필두로 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진행하는 등 월평균 1건 이상 대형 업데이트를 통해 모험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실제로 각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신규 이용자 수, 복귀 이용자 수, 동시접속자 수 등 대부분의 지표가 지속적으로 큰 폭으로 상승해왔으며 새롭게 유입된 모험가들이 신규 콘텐츠를 통해 게임에 정착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성공했다. 특히 ‘군단장 레이드’는 로스트아크식(式) 레이드의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흥행을 이끄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7월부터 오는 9월까지 진행되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통해 지금의 상승세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오늘(13일) 오픈된 신규 서버 ‘니나브’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모험가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모든 모험가들에게도 특별한 보상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는 앞으로도 콘텐츠의 재미로 승부하는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약속을 잊지 않고 여러분이 자부심을 가지고 플레이할 수 있는 멋진 작품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