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칸 영화제 우수 영화 유플러스TV서 상영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9-17 11:20 KRD7
#LG유플러스 #유플러스TV #칸영화제우수영화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칸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장상을 수상한 ‘피쉬 탱크’를 IPTV인 유플러스TV(U+TV)를 통해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피쉬 탱크’는 박찬욱 감독의 박쥐와 함께 제 62회 칸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해 작품성을 인정받았지만 국내 개봉관을 잡지 못해 상영이 불발된 작품이다.

이는 멀티플렉스 극장이 시장의 90%이상을 차지하게 되면서 관객들의 평가나 영화 자체의 퀄리티 보다는 마케팅이나 개봉관 수 등 물리적인 힘이 많이 작용했기 때문.

G03-8236672469

LG유플러스는 ‘피쉬 탱크’를 시작으로 2주에 1편씩 국내 개봉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높은 퀄리티의 프리미엄 영화들을 발굴해 유플러스TV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유플러스TV 이용 가구수는 약 100만으로 4인 가족이 함께 시청할 경우 영화관 관람객 수와 맞먹는 400만명이 관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 IPTV사업팀 문현일 팀장은 “칸이나 베를린 영화제와 같이 세계적인 영화제에서 인정 받은 작품이라도 흥행성이 없으면 개봉이 어렵다”, 며 “LG유플러스는 개봉관을 잡지 못해 상영이 무산된 우수한 작품들을 발굴해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