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덕군 창수면, 농촌일손돕기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1-06-09 15:09 KRD7
#영덕군 #이희진군수 #농촌일손돕기 #과수적과

지난 8일 배추농장 비닐걷기와 마늘쫑 수확 등 구슬땀

NSP통신-영덕군 창수면은 본격적인 영농철 상황에서 일손부족이 극심해 영농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지난 8일 배추농장 비닐걷기와 마늘쫑 수확 등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영덕군)
영덕군 창수면은 본격적인 영농철 상황에서 일손부족이 극심해 영농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지난 8일 배추농장 비닐걷기와 마늘쫑 수확 등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영덕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덕군 창수면(면장 황정기)은 본격적인 영농철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 근로자 입국 제한, 과수 적과와 모내기 시기가 이어짐에 따라 일손부족이 극심해 영농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지난 8일 배추농장 비닐걷기와 마늘쫑 수확 등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황정기면장을 비롯한 직원 10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촌인력 수급차질 및 고령화로 인한 일손이 부족해 시름에 빠져 있는 창수면 인천1리 배추 및 마늘 재배 김순조 농가를 찾아 약 2000㎡ 배추 재배농장 비닐걷기 및 마늘쫑 재배 등 농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해당 농가는"배추 및 마늘재배는 아직 기계화율이 낮고 인력의존도가 높은 작물이며 일손이 많이 필요한 시기에 인력을 구하기 어려워 고민이 많았는데, 더운 날씨에 공무원들이 직접 일손 돕기를 해주어서 큰 보탬이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G03-8236672469

황정기 창수면장은 “농촌인구의 급격한 고령화와 코로나19로 인한 특수한 상황 등 각종 어려움으로 농촌 인력난이 심각한 시기에 이번 일손돕기가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농가가 있으면 적극적인 영농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