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간읽어볼까

재미의 발견…100만 팔로워 인기 콘텐츠 비밀 이야기

NSP통신, 박지영 기자, 2021-04-28 15:18 KRD7
#재미의발견 #100만팔로워 #신간도서 #행복우물출판사 #인기콘텐츠비결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신간도서 재미의 발견(저자 김승일 출판사 행복우물)은 100만 관객, 1000만 관객, 고 시청률 콘텐츠의 비밀을 이야기 한다.

저자는 책에서 “재미를 만들고 증폭하는 핵심 원리를 이해하라”고 한다.

상영시간이 대체 언제 지나갔는지 궁금하게 만들 정도의 영화, 종영이 다가오는 것이 아쉬웠던 드라마, 나도 모르게 구독 버튼이 눌러지던 유튜브 영상… 어떤 콘텐츠가 재미있는 이유는 뭘까?

G03-8236672469

재미있는 콘텐츠는 공통적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눈을 떼지 못하게 한다. 즉 시청자를 당혹하고 집중하게 한다.

저자는 100여 개의 인기 콘텐츠에서 시청자가 당혹하고 집중한 장면을 주목하고 그곳에서 공통점을 뽑아낸다. 그리고 그 공통점을 특이(特異)와 전의(轉意), 격변(激變)이라는 단어로 구분해 정리한다.

문화부 기자로서 수년간 방송국 PD와 코미디언, 영화감독, 인기 인터넷 방송인, 시인, 소설가 등 ‘재미를 만드는 사람들’을 찾아다닌 김승일 작가의 명쾌하고 인사이트 넘치는 분석이 재미를 준다.

저자 김승일은 대학에서 국제학과 경영학을 전공했다. 문화부 기자가 됐고 그 덕에 여느 다독가 못지않게 많은 책과 사람, 콘텐츠와 미디어를 읽었다.

4년 차에 퇴사하고 지금은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새로운 영역을 발견해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것이 꿈이다. 재미의 발견은 책의 주제인 재미는 청춘의 화두이자 소명이었다. 열정이 넘쳐 매일 찾아 헤맸고 수년을 쓰고 고쳤다.

NSP통신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