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BA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지원 우수게임 잇따라 마켓 론칭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4-28 15:16 KRD7
#서울시 #SBA #인디게임패스트트랙 #동물댄서 #카페 헤븐고양이의샌드위치

동물댄서, 카페 헤븐:고양이의 샌드위치, 히어로 아닙니다 등 출시 완료

NSP통신- (SBA)
(SBA)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 장영승)는 2020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제작지원을 받은 게임이 올해 정식 출시됐다.

SBA는 인디게임 특화 종합 성장지원체계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지원사업은 올해 4년차를 맞았다. 그중 2020 하반기 인디게임 패스트트랙을 통해 선정된 우수 게임 콘텐츠가 연초부터 연달아 출시돼 관심을 받고 있다.

먼저 자밥스튜디오의 ‘동물 댄서’가 지난 15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물 댄서는 펭귄 사장이 귀여운 동물 댄서들과 공연을 한다는 컨셉으로 현재 60마리의 동물들을 수집할 수 있으며 100마리 이상까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또 그래픽 특성상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시장을 메인 타겟으로 준비 중이지만 대중적인 소재인 만큼 10개 이상의 언어로 현지화해 글로벌 진출도 계획중에 있다.

G03-8236672469

두 번째로는 원앤원(1N1)의 ‘카페 헤븐:고양이의 샌드위치’가 3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북미와 일본으로 글로벌 출시를 완료하였다.

카페 헤븐:고양이의 샌드위치는 천국의 고양이 쉐프가 되어 샌드위치를 판매하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요리, 농사, 낚시 등 미니 게임을 즐기며 아름다운 비주얼과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힐링 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성장과 수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카페 헤븐:고양이의 샌드위치는 4월 첫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신규 게임 피처드에 선정됐다. 또 지난해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과 인디크래프트에 우수작으로 선정돼 개발 당시부터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버프스튜디오의 ‘히어로 아닙니다’는 지난 13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히어로 아닙니다는 글로벌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세븐데이즈’와 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언더월드오피스’를 출시한 버프스튜디오의 최신 스토리 게임이다.

또 언더월드오피스’ 마찬가지로 웹툰으로 유명한 워니프레임과의 협업으로 제작된 ‘히어로 아닙니다’는 워니프레임의 재치있는 유쾌함과 버프스튜디오의 인디 감성이 만나 쉽고 유쾌하면서도 인상적인 게임성을 보여준다.

SBA 박보경 전략산업본부장은 “금년에도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여 게임 스타트업들의 성장 발판이 되는 인디게임 패스트트랙을 통해 많은 성공사례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