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발표한 곡 'Star'(스타)가 미국 라디오 차트를 달구고 있다.
지난 15일(한국시간 기준) 미디어베이스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 'Star’가 2월 6일부터 13일까지 집계된 '미디어베이스 톱 40' 팝 라디오 차트에서 32위에 랭크됐다.
이 기록은 지난주보다 한 단계 높은 순위로 약 200개 정도 증가한 1460개의 스핀으로 4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한 것이다.
이달의 소녀 'Star'는 또 2월 5일부터 11일까지 MRC 데이터를 기반해 집계된 빌보드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Billboard's Pop Airplay chart)에서도 한 주간 30.7%의 플레이수 증가율을 보이며 34위로 지난주보다 3단계 순위 상승을 기록키도 했다. 이 차트는 한 주간 미국 내 160개의 메인스트림 라디오 방송에서의 방송 횟수를 반영해 집계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에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이달의 소녀는 'Star’로 진입 장벽이 가장 높은 매체인 미국 라디오에서 블랙핑크에 이어 히트곡 반열에 오른 유일한 걸그룹이다”라고 극찬했으며, 미국 라디오 KLCA의 프로그램의 디렉터 빌 슐츠(Bill Schulz) 또한"이달의 소녀 'Star'는 같은 차트에 진입한 다른 상위권 노래들에게서는 느낄 수 없는 독특한 사운드를 가지고 있다. 사운드와 템포의 밸런스가 좋은 곡이다"라고 호평하기도 했다.
이처럼 미국 라디오 차트에서 인기몰이 중인 'Star'는 이달의 소녀가 지난해 10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 수록곡인 '목소리'(Voice)의 영어버전의 곡으로, 두 곡은 같은 멜로디지만 가사 내용과 스토리를 달리해 리스너에게 듣는 재미를 더해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이달의 소녀는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 예능, OST,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