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KB국민은행, 미얀마 현지법인 설립 최종 인가 획득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2-24 18:18 KRD8
#KB국민은행 #NH투자증권 #신한금융그룹 #ESG #은행연합회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24일 금융업계는 KB국민은행이 미얀마 현지법인 설립의 최종 인가를 획득했다.

NH투자증권은 오픈뱅킹 서비스를 오픈해 타 금융기관 간 자금이체, 주식거래도 가능하도록 했다.

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신한퓨처스랩’은 내년부터 ESG 영역을 신설해 육성한다. 은행연합회는 육군 장병들에 위문금을 전달했다.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미얀마 현지법인 설립 최종 인가 획득=KB국민은행은 지난 23일 미얀마 중앙은행으로부터 현지법인 설립 최종 인가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4월 예비인가 이후 9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쳤으며 이번 최종인가로 KB국민은행이 미얀마에서 외국계은행 최초로 현지법인을 설립하게 됐다. KB국민은행은 법인 내에 10개의 지점을 개설할 수 있으며 미얀마 내에서 영업 범위에 제약없이 기업금융과 소매금융 업무가 가능하다.

○…NH투자증권, 오픈뱅킹 서비스 오픈=NH투자증권은 지난 23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홈트레이딩시스템(HTS) QV, NAMUH(나무)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사용자의 관점에서 오픈뱅킹 계좌등록, 자금 조회 및 이체 등의 기능을 적용했다. 특히 타 금융기관에서 NH투자증권으로 자금이체하는 ‘채우기’ 기능에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은 오픈뱅킹 서비스 화면에서 잔고 조회와 타 금융기관 간 자금이체뿐 아니라 주식, 금융상품 등을 거래 시 NH투자증권 M(H)TS를 통해 타 금융기관 자금 이체부터 주식거래도 가능하다.

○…신한금융, ESG 영역 스타트업 육성…신한퓨처스랩 7-1기 모집=신한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퓨처스랩’이 내년 7-1기부터 ESG 스타트업 영역을 신설해 선발·육성한다.

이번 7-1기 모집은 기존에 선발했던 핀테크, 딥테크, 컨텐츠, 헬스케어 등의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친환경, 사회문제 해결 등 ESG 평가 기준을 충족하면서 기술력이 우수한 스타트업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스타트업 단계별 육성 및 투자, 사무공간 대여,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S-멤버십’ 혜택과 함께 신한금융 그룹사, 대기업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한 사업 확장 기회가 제공된다.

○…은행연합회, 육군 장병들에게 위문금 전달=은행연합회는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육군 제5사단을 방문해 국가안보를 위해 임무를 다하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위문금을 전달했다.

은행연합회는 5사단과 1969년부터 자매부대로 인연을 맺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매년 부대를 방문하고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