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희망도서관은 오는 19일 오후 3시 30분 어린이 가정을 대상으로 ‘ON가족 매직 콘서트’를 유튜브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항상 집에만 머무를 수밖에 없었던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문화생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연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상향됨에 따라 유튜브에서 온라인 실시간으로 방송되며 중국 전통 마술, 복제 마술, 불과 동물을 활용한 마술 등 다채롭고 신기한 마술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공연 전 참여자들에게 도서관에서 일어난 재미난 에피소드를 사연으로 신청받아 실시간 전화 연결 통해 이야기를 나누는 ‘보이는 라디오’ 코너와 집안에 있는 도구를 활용해 직접 마술을 배워보는 ‘마술 체험’ 코너까지 관람객과 소통하며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공연 관람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와 전화로 신청받으며 공연 30분 전에 발송되는 유튜브 방송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도서관과 관련한 재미있는 사연을 메일로 보내주는 참여자를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이 임시휴관하게 되면서 도서관을 그리워하는 시민들과 소통하고자 비대면 공연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공연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