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올 겨울 업데이트 테마인 ‘언더월드’를 정식 업데이트하고 B1A4의 보컬 산들과 함께 제작한 OST ‘다크 테일즈(Dark Tales)’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동화나라의 숨기고 싶었던 비밀인 신규 지역 ‘언더월드’가 정식으로 업데이트돼 이벤트 채널 내 언더월드 채널이 생성됐다.
또 이용자들은 공원을 통해 언더월드의 지역으로 갈 수 있으며 언더월드의 신규 캐릭터들과 함께 새로운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무작위 적성검사를 치러 팬텀과 뱀프 중 한 팀에 랜덤으로 가입되며 팀 가입 보상으로는 신규 복장 패키지 스노우 라벨을 비롯해 던전 미믹용 열쇠 등을 얻을 수 있다.
신규 탐험 콘텐츠 ‘언더월드 던전’에서는 이용자들이 마치 RPG 게임북을 읽는 것처럼 각자 선택에 따라 갈림길과 상자 개봉 등 다양한 상황과 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베라 등 언더월드의 주인공들도 만날 수 있는데, 이 때에도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른 결과를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던전 마스터, 투데이 랭킹 등 던전 탐험에 다양한 랭킹이 존재해 탐험을 많이 한 런너에게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한다.
언더월드 업데이트로 신규 맵 2종도 추가됐다. 신규 맵은 ‘재회의 동굴’, ‘버려진 자들의 도시’ 등 2개의 맵으로 언더월드의 세계관과 베라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용자들은 여러 장애물을 피해 동굴 속으로 달려야 하고, 동굴 끝에서 새로운 세계를 만날 수 있다.
언더월드의 스토리와 이벤트, 향후 업데이트 콘텐츠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언더월드 브랜드 페이지도 오픈됐다. 언더월드를 즐기는 유저들은 이 페이지에서 앞서 언급된 정보 외에도 스토리 웹툰과 영상 콘텐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언더월드의 정식 업데이트를 기념해 B1A4의 멤버 산들의 목소리로 언더월드의 첫 번째 OST인 ‘다크 테일즈(Dark Tales)’를 공개했다. 다크 테일즈는 언더월드 사전예약 페이지에 BGM으로 처음 등장해 테일즈런너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던 곡. 신비롭지만 어두운 분위기의 언더월드와 어울리는 신곡으로 가사 역시 언더월드와 베라의 행방을 암시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해당 곡을 음원 사이트 등에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뮤직비디오와 산들의 라이브 영상 등도 공개, 팬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언더월드 업데이트에 맞춰 신규 아이템과 채널 교환 상점이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채널에서 게임 진행을 보상인 언더월드 코인과 던전 미믹/언더월드 럭셔리 패키지에서 크리스탈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상자에는 크리스탈 하츠 코스튬 6종이 포함돼 있다. 또, 언더월드 1차 캡슐에서는 루시올라 윙과 따끈따끈 호빵 팩 등 8종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겨울 업데이트 테마인 ‘언더월드’를 정식 업데이트하며 고객들에게 오랫동안 준비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어 정말 기쁘다”라며 “많은 분들이 접속하셔서 테일즈런너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 돼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국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