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특집

컴투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크로니클 준비…글로벌 시장 공략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12-02 09:30 KRD2
#컴투스(078340) #서머너즈워백년전쟁 #크로니클 #글로벌시장
NSP통신- (이복현 기자)
(이복현 기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가 다가오는 2021년 서머너즈 워 IP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게임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는 2014년 첫 선을 보인 후 6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전 세계의 수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동서양 전역에서의 고른 인기를 기반으로 글로벌 누적 1억16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87개국에서 게임 매출 1위, 138개국에서 게임 TOP10을 기록했다. 또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매출 1조 원 달성, 지난해 11월에는 국내 단일 모바일게임 IP(지식재산권) 2조원 매출이라는 눈부신 성과를 창출했다.

컴투스는 2021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프로모션, e스포츠 대회 등을 토대로 글로벌 유저들과 교류하며 서머너즈 워의 장기 흥행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 서머너즈 워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기대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과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백년전쟁은 몬스터들의 수집, 육성을 기반으로 유저들 간에 스릴 넘치는 8:8 전투를 펼치는 실시간 전략 대전게임이며, 크로니클은 세계관 속 소환수와 함께 광활한 필드에서 모험을 펼치는 MMORPG다.

더불어 소설, 코믹스, 모션 코믹스 등 세계관의 스토리를 다양한 멀티 콘텐츠로 선보이며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IP화를 가속화해간다는 방침이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외에도 여러 장르의 신작을 통해 글로벌 게임 팬들에게 다가간다. 간단한 터치 조작만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판타지 모바일 골프 게임 버디크러시는 골프팬 뿐만 아니라 비(非)골프팬들도 쉽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게임성을 지니고 있다. 또 팀 턴제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대전 전투의 재미를 선사하는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도 연내 국내 및 아시아권으로 확대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컴투스는 지난해부터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유망 기업 투자 및 M&A(인수합병) 행보를 향후에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최근에는 독일 게임 개발사인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를 인수하며 첫 해외 기업 M&A 소식을 알린 바 있다. 이를 계기로 향후에도 게임은 물론 콘텐츠, 플랫폼 등 분야 및 지역에 관계없이 전도유망한 여러 기업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의 역량 강화를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