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한국타이어·현대하이카다이렉트·BC카드 ‘에코 드라이빙 확산 협력’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4-10 09:55 KRD7
#한국타이어 #현대하이카다이렉트 #BC카드 #에코드라이빙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KT(회장 이석채)는 10일 서초동 BC카드 사옥에서 한국타이어, 현대하이카다이렉트, BC카드 등 각 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에코드라이빙 확산 협력’ MOU를 체결하고, 친환경 자가운전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에코드라이빙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코드라이빙(Eco Driving)은 운전자 스스로가 차량 관리 및 최적화된 운행을 하게 해 연료비를 절감하고 차량수명을 늘리며, 배기가스를 줄여 환경보호도 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한다.

그 동안 ‘에코드라이빙’ 활성화를 위해 각 보험사에서는 OBD(운행기록진단장치, On Board Diagnostics)나 블랙박스를 장착한 고객에게 주행거리에 따른 여러 보험혜택을 제공했으나, 고객의 OBD 단말 구입 부담 때문에 크게 확산되지 않았다.

G03-8236672469

이를 해결하기 위해, KT를 포함한 4개사는 OBD의 단말 구입 부담을 줄이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 타이어 할인 등의 추가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방면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KT는 올레닷컴에서 3G나 LTE, 와이브로를 신규 가입 또는 기기변경하는 고객에게 OBD를 무료 제공하고, 블랙박스, 하이패스 단말 패키지는 기존보다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에코드라이빙 패키지’를 출시했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OBD 및 블랙박스 장착 시, 마일리지와 요일제, 블랙박스 보험 등 세가지 특약을 통해 최저가로 자동차 보험 설계가 가능하도록 했다. 고객은 OBD 연동 전용 앱을 통해 세가지 특약을 선택적으로 가입하고, 운행기록 전송 등의 보험관련 업무도 손쉽게 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티스테이션(T’Station) 타이어 할인쿠폰과 함께 전국 300여 개 티스테이션 매장에서 OBD 무상장착 서비스를 제공하고, BC카드는 ‘OBD 연동’ 앱을 통해 자동차 보험 계약고객이 BC카드로 보험료를 납부하면 1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