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카드‧나이스평가정보, 빅데이터 기반 공동사업 협약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10-15 09:54 KRD7
#하나카드 #나이스평가정보 #빅데이터 #공동사업 #데이터유통
NSP통신-14일 빅데이터 기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사진 왼쪽), 신희부 NICE평가정보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제공)
14일 ‘빅데이터 기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사진 왼쪽), 신희부 NICE평가정보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카드는 지난 14일 NICE평가정보와 빅데이터 기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14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4차 산업혁명 및 ‘데이터 3법’ 개정 등에 대비해 내부적으로는 2018년 10월 데이터전략부를 신설해 빅데이터 관련 역량을 지속적으로 축적해 왔으며 외부적으로는 공신력 있는 외부기관과의 콜라보(또는 협업)를 통해 새로운 신규 사업을 전개하고자 노력해왔다.

하나카드는 이번 업무협약은 이런 노력의 결과며 향후 핵심 파트너로서 마이데이터 서비스‧기업신용평가‧데이터 유통 등 폭넓은 분야의 사업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지게 됐다고 평가했다.

G03-8236672469

한편 양사는 지난 8월 ‘개인사업자 특화 서비스’를 출시해 금융활동 이력 중심의 여신 심사로 소외 받는 개인사업자들에게 가맹점 매출, 상권분석 정보 등을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해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금융거래를 돕고 있다.

정성민 하나카드 디지털사업본부장은 “하나카드와 NICE평가정보는 양질의 빅데이터를 공유하고 다양한 분석기법을 통해 손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됐다”며 “내년 8월에 런칭할 API 방식의 마이데이터 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