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산시, 보조금 지원 민간기관·단체 종사자 처우개선조례 제정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9-18 11:10 KRD7
#서산시 #맹정호 #보조금 #처우개선 #복지지원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자체 ‘보조금 지원 종사자 처우개선 및 후생복지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그동안 일부 국비지원시설은 지원받은 보조금을 대부분 운영비로 편성해 인건비는 최저임금 수준으로 지급되고 임금규정이 없는 지역아동센터 등은 단체 간 임금 편차가 크거나 연봉 동결 등으로 불만이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지난 1월 인건비 예산지원 개선 연구 용역을 통해 통일된 인건비 지급규정을 제시하고 종사자 간담회 및 설문조사를 거쳐 보조금이 투명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시 자체 인건비 규정을 마련했으며 이와 함께 비정규직 20여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도 했다.

G03-8236672469

이로써 시는 그동안의 같은 업무에도 상이했던 임금 체계를 바로 잡고 후생복지 지원으로 종사자들의 근무환경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맹정호 시장은 “이번 조례 제정은 종사자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고 일하고 싶은 서산시를 만드는 기반을 마련한 조치”라면서 “앞으로도 종사자의 후생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종사자 효율적 운영과 인력점검 및 충원 시스템 프로세스 개발, 단체 지원 실적 평가 등을 통해 지원 방침을 추가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