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유플러스 박스’ 사진백업·인화서비스 오픈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03-14 10:11 KRD7
#LG유플러스 #유플러스박스 #사진백업 #인화서비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LG유플러스는 개인형 미디어 클라우드 ‘유플러스박스(U+Box)’ 서비스에 스마트폰의 사진 파일을 자동으로 업로드해주고 인화도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개선된 서비스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파일을 일일이 PC나 클라우드 저장공간에 옮길 필요없이, 스마트폰 충전시에 자동으로 클라우드로 업로드하는 기능과 별도의 사진파일을 이동하지 않고 바로 인화 서비스를 신청해 사진을 받아 볼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됐다.

이에 따라 통신사에 상관없이 유플러스 박스 서비스 이용자는 애플리케이션내의 사진 콘텐츠 자동 저장 설정 기능으로 4G LTE나 와이파이를 이용해 편리하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G03-8236672469

그 동안 스마트폰의 사진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PC에 저장하려면 별도의 케이블이나 접속 프로그램을 이용해 일일이 파일을 옮겨야 하고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이 부족해 기존 사진을 지워야 하는 등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LG유플러스 설동렬 N-스크린 사업팀장은 “당사의 사진인화 서비스인 아이모리 이용자의 경우 전체의 약 70%가 여성으로 나타났고 특히 20~30대 이용자가 절반이 넘었다”며 “여행이나 육아에 관심이 많은 젊은층의 여성 이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플러스 박스는 LG유플러스의 모바일, 인터넷서비스 가입자에게는 15GB의 저장공간을, 타 통신사 이용자에게는 10GB의 저장공간이 무료로 제공된다. 앱은 U유플러스 앱마켓, 안드로이드 마켓, T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