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T, 기업 에너지 절감 서비스 ‘E-Optimizer’ 한시적 무료 제공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6-28 08:49 KRD7
#SK텔레콤(017670) #기업에너지절감 #E-Optimizer #한시적무료제공 #코로나19

AI 기반 에너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별도 장비 설치 없이 서비스 이용 가능

NSP통신- (SK텔레콤)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은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기업들을 위해 고압 전력 이용 기업의 전력비용 컨설팅 및 관리 서비스인 ‘E-Optimizer’를 한시적으로 무료 제공한다.

2019년 10월 출시된 E-Optimizer는 SK텔레콤이 다년간 축적한 에너지 사업의 노하우를 토대로 새롭게 개발한 전력비용 최적화 서비스로, 한국전력의 고압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별도의 장비 설치 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무료 프로모션은 자사 T bizpoint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E-Optimizer의 대표 기능은 전력 비용 최적화 컨설팅이다. 에너지 사용량이 많아 비용절감이 절실한 중대형 빌딩이나 공장의 전력 사용 데이터를 15분 단위로 분석해 현재 고객의 적정 요금제, 전력 사용 패턴 분석, 개선 방안을 컨설팅 보고서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G03-8236672469

E-Optimizer 기업 고객은 최적화 컨설팅 이외에도 SMS로 제공하는 일일전력관리 서비스와 다수의 건물 및 공장의 에너지 사용 현황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그룹전력관리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E-Optimizer의 모든 고객사는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각 건물의 에너지 사용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도 관리가 가능해 에너지 절감 효율을 높일 수 있다.

SK텔레콤은 기존 ‘E-Optimizer’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전력 분석 데이터 및 알고리즘을 확장해 저압 전력사용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이르면 9월 중 소상공인을 위한 전력비용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용식 Massive IoT사업본부장은 “중소기업의 경우 독자적인 에너지 절감 대책 수립과 초기비용 부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E-Optimizer를 통해 전력비용 절감 뿐만 아니라 국가적인 에너지 효율 혁신에 동참하여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SK텔레콤은 통신서비스를 넘어 에너지 분야의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