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디갤러리, 이쑤시개 서양화가 염기현 개인전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6-22 16:00 KRD7
#유디갤러리 #이쑤시개 #서양화가 #염기현 #유디치과
NSP통신-유디갤러리에서 작품을 관람하고 있는 관람객들의 모습 (유디치과)
유디갤러리에서 작품을 관람하고 있는 관람객들의 모습 (유디치과)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 유디갤러리가 이쑤시개를 이용한 독창적인 표현기법으로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염기현 작가의 개인전 '생각을 담다'를 오는 7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염 작가는 일상에서 마주쳤던 다양한 풍경과 사건을 이쑤시개를 이용해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이쑤시개를 촘촘히 붙여 형태를 만들고 그 위에 색을 입히는 방식이다. 여러 개의 이쑤시개가 모여 모양을 만드는 방식이 수많은 점을 찍어 그리는 점묘화를 입체 버전으로 만든 것 같은 느낌을 준다.

G03-8236672469

또 작가는 꽃, 동물, 달, 사람 등 일상 속에서 접한 다양한 소재를 퍼즐 조각처럼 배치해 자신만의 스토리를 작품에 담았다. 숨은 그림 찾기를 하는 듯 구석구석 숨어있는 사물을 발견하고, 의미를 찾아보는 것도 작품을 감상하는 또 하나의 재미다.

NSP통신-염기현_생각-Meaning 50X50cm
염기현_생각-Meaning 50X50cm
NSP통신-염기현_생각-Meaning 30X30cm (유디치과)
염기현_생각-Meaning 30X30cm (유디치과)

한편 양재역 2번 출구,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 3층에 위치하고 있는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환자들이 지루한 대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작가들에게는 작품을 선보일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관객들에게 일상 속 문화 경험을 선사하는 문화사회공헌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