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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코로나 시대, 게임에서 지혜를 찾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6-10 11:37 KRD7
#한국게임학회 #포스트코로나 #게임 #VR챗

한국게임학회 2020년 한국게임학회 춘계 학술발표대회 코엑스서 6월13일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게임학회(학회장 위정현 중앙대 교수)가 6월 13일 서울 강남 코엑스 컨퍼런스 룸에서 2020년 춘계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컨택트(Contact)에서 언택트(Untact)를 지나 온택트(On-tact) 시대를 열게 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4차 산업 혁명과 게임의 관계를 고찰하고 그에 따른 기술의 현황과 대응 전략 및 게임 산업이 열어갈 방향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대면 컨퍼런스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 비대면으로 영상발표와 강연을 진행하는 온라인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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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는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 등 200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5G시대와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트윈 게임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총 50여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 박양우 문체부 장관, 이상헌 의원, 조승래 의원, 김은혜 의원과 김영준 콘텐츠진흥원 원장의 영상 축사도 있을 예정이다.

13일 오전 10시부터 150분 동안 ▲게이미피케이션, 게임 시장/ 산업, 기능성 게임, ▲게임 인공지능 ▲그래픽 디자인 ▲AR/VR/MR, 게임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VR Chat ▲게임 기획, 게임 문화 등 6개의 세션과 2개의 포스터발표로 구성된 섹션은 줌을 통해 진행된다.

특히 5번째 세션인 VR챗은 코로나 19 상황에서 비대면 토론의 일환을 염두에 둔 발표로, 그 진행방식에 참가자들의 관심이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VR챗이란 VR 기기를 착용한 사용자 및 착용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오픈월드 형태의 커뮤니티형 게임이다.

VR 세션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은 VR챗에서 만들어진 가상 발표장에 참여하여 미리 준비된 발표 영상을 보고 ‘VR챗’을 사용해 활발하게 토론을 할 예정이다.

위정현 학회장(중앙대 교수)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학회의 역할을 적극적으로 논의하고, 코로나 19 여파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게임의 다양한 강점을 활용해 우리 사회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새로운 게임 기술에 대한 창조적 비판과 해당 지식을 공유함으로 게임 산업의 사회, 문화, 교육적 가치를 끌어올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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