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손보 출범 “대한민국 손해보험을 디지털로 손보겠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6-01 12:15 KRD7
#하나금융지주 #하나손해보험 #손해보험사 #신생활보험 #더케이손보
NSP통신-출범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앞줄 왼쪽 6번째), 권태균 하나손보 대표(앞줄 왼쪽 4번째)와 하나손해보험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출범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앞줄 왼쪽 6번째), 권태균 하나손보 대표(앞줄 왼쪽 4번째)와 하나손해보험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손해보험(이하 하나손보)은 공식 출범식을 갖고 디지털 기반 종합 손해보험사로서 본격적인 업무를 개시했다.

하나손보는 하나금융그룹 내 최초의 손해보험사이자 하나금융지주의 14번째 자회사다. 출범식에서 권태균 하나손보 사장은 ‘신생활보험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선포했다.

하나손보는 기존 더케이손해보험의 보험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노하우에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생태계 기반 금융자산관리 노하우, 관계사 협업 시너지를 더한 디지털 기반 종합 손보사를 지향한다.

G03-8236672469

먼저 금융업과 비금융업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언택트 시대가 도래하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기존의 자동차 보험 등 전문 분야에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빌리티와의 다양한 제휴를 더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는 ‘신생활보험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디지털 전환을 통한 하나금융그룹 온라인 채널 및 외부 네트워크와의 콜라보로 여행자, 레저, 특화보험 위주의 그룹 플랫폼 활성화 상품을 출시한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 2월 14일 더케이손해보험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4월 29일 금융위원회로부터 자회사 편입 승인을 취득하는 등 공식 출범을 준비해왔다.

이날 출범식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지성규 하나은행장,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 등 관계사 사장단과 조경제 교직원공제회 이사, 정동섭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사무총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그룹의 새로운 일원이 된 하나손해보험 임직원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기존 교직원 고객은 물론 더 많은 고객들과 임직원, 주주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기쁨에도 기여할 수 있는 회사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그룹에서도 다양한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권태균 하나손보 사장은 “혁신적인 디지털 기반 ‘신생활보험 플랫폼’을 신속히 구축함과 더불어 관계사와의 다양한 시너지를 통해 손해보험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제시해 나감으로써 ‘대한민국 손해보험을 디지털로 손보겠다’”는 힘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은 이번 출범으로 금융업의 모든 사업 라인 구축을 완료하고 그룹 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비은행 이익 극대화를 향한 기틀을 다지게 됐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