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2월 첫째 주에는 청약에 나서는 사업장이 3곳. 견본주택도 역시 3곳이 문을 연다.
아파트 청약은 한신공영이 올 들어 세종시에서 첫 청약 테이프를 끊는 것을 비롯해 견본주택 개관도 ‘세종시 엠코타운’, ‘잠실 아이파크’ 오피스텔 등 인기지역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2월 첫째 주에는 전국 3곳 사업장에서 임대를 포함한 999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이밖에 당첨자 발표는 2곳, 계약은 8곳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3곳이 문을 열 계획.
◆청약=오는 30일 한신공영은 세종시에서 ‘세종 한신휴플러스 리버파크’의 청약에 돌입한다.
총 955가구 중 319가구가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94~149㎡로 구성된다. 중심행정타운과 가까워 공공기관에 종사하는 수요층의 경우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동측으로 근린공원, 서측으로 제천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할 전망이다.
2월 1일에는 벽산엔지니어링이 경남 거제에서 ‘거제 벽산e-솔렌스힐 2차’의 분양에 나선다.
총 480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분양 분이며, 공급면적 83~111㎡로 이뤄진다.단지 앞으로 국도14호선 대체우회도로가 개설돼 거가대교 및 통영고속도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계룡산이 인근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할 전망이다.
2일에는 경북 영양군에서 ‘영양동부 휴먼시아(임)’가 분양에 돌입한다. 총 200가구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55~69㎡로 구성된다.
◆견본주택(모델하우스) 오픈=다음 주에는 3곳에서 견본주택이 문을 연다. 2월 3일 부산 민락동에서 ‘서희 스타힐스 센텀프리모(오)’, 서울 잠실동에서 ‘잠실 아이파크(오)’, 세종시에서 ‘세종시 엠코타운’이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한다.
◆당첨자발표 및 계약=오는 30일에는 ‘전북군산 한성필하우스(임)’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같은 날 ‘양산 수근에이스타운’, ‘부산범일 봄여름가을겨울’, ‘우면2지구 2단지(시프트)’, ‘은평3지구 5단지(시프트)’는 계약에 돌입한다.
2월 1일에는 ‘속초교동 하우스토리’가 당첨자를 가린다. 한편 같은 날 ‘광주첨단2 A4, A8블록 호반베르디움’, ‘부산서면 타크빌’, ‘광해 남해 오네뜨(임)’, ‘제주삼도 아산프라자’는 각각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정곤 NSP통신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