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커피베이, ‘커피의 고품질화’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20-04-22 11:08 KRD7
#커피베이 #로스팅 플랜트 #브랜드 #경쟁력

전문 로스터 상주시킨 ‘자체 로스팅 플랜트’ 갖춰 원두 공급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카페 전문점 브랜드 커피베이가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커피로 브랜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이를 위해 전문 로스터를 채용하고, 직접 로스팅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커피베이 제공)
(커피베이 제공)

22일 브랜드 측에 따르면 전국의 가맹점에 고품질의 원두를 신속 공급할 수 있도록 경기도 광주 오포읍에 로스팅 플랜트를 구축해 가동하고 있다.

자체 로스팅 공장은 커피 중저가 브랜드 중 몇 안되는 업체만이 갖추고 있는 특화된 시설로 커피베이는 전문 로스터를 상주시켜 로스팅의 온도, 화력, 배기, 선별 등의 전 과정을 관리토록해 한결같은 커피의 맛과 향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백진성 브랜드 대표는 “커피베이는 자체 로스팅 기술과 더불어 생두 선정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최적의 커피 맛 구현을 위해 온두라스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브라질 등 5가지의 생두를 엄선해 사용해 태우지 않는 미디엄 로스팅 방식으로 쓴 맛은 줄이고 풍미를 높임으로써 소비자가 원두 본연의 맛을 가장 가깝게 느낄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한편 커피베이는 지난 2009년 12월 론칭을 시작해 꾸준히 성장해 오며 현재 전국에 직영과 가맹점을 포함, 약 570개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