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민간 건설사들이 청약시기를 대체로 설 연휴 이후로 잡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차주에는 전국적으로 단 4곳에서만 청약 일정이 진행될 전망이다.
차주 청약이 실시되는 지역은 대구, 대전, 충북 청주, 경기 남양주이며 ‘대구 오페라 코오롱하늘채(주)’, ‘남양주별내 A11-1블록 휴먼시아(국민임대)’ 등의 물량이 나온다.
한편 모델하우스 오픈은 광주 첨단지구에서 호반건설의 ‘호반베르디움’이 유일하게 선을 보일 전망.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1월 둘째 주에는 전국 4곳 사업장에서 임대를 포함해 2026가구의 물량이 일반에 공급된다. 이밖에 당첨자 발표는 5곳, 계약은 3곳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 1곳도 문을 연다.
◆청약=1월 10일에는 코오롱건설이 ‘대구 오페라 코오롱하늘채’의 분양에 나설 전망이다.
총 464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112~118㎡로 구성된다. 홈플러스와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대구역 및 도시철도가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다.
같은 날 대전에서 ‘대전 대미임대아파트1’, 충북 청주 율량2지구에서 ‘청주율량2 7블록 선광로즈웰’이 각각 분양에 돌입한다. 12일에는 LH가 ‘남양주별내 A11-1블록 휴먼시아(국민임대)’의 분양에 나설 전망. 총 1144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고, 공급면적은 39~86㎡로 이뤄질 예정이다.
◆견본주택(모델하우스오픈)=다음 주에는 1월 10일 광주 첨단지구에서 ‘광주첨단 A4, A8블록 호반베르디움’이 모델하우스의 문을 열 전망이다.
◆당첨자발표 및 계약=1월 9일에는 ‘보금자리 위례신도시 A1-8, A1-11(본청약)’의 당첨자 발표가 있다. 같은 날 ‘평택청북 풍림아이원’, ‘거제아주 e편한세상 1, 2단지’는 계약을 실시한다.
10일에는 ‘별내 상록리슈빌’, ‘광주수기 고운하이츠2차’가 당첨자를 가리고, 같은 날 ‘정읍상동 대광로제비앙’은 계약을 실시한다. 13일에는 ‘우면2지구 2단지(시프트)’, ‘은평3지구 5단지(시프트)’가 각각 당첨자를 가린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