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2012년의 1월 첫째 주 전국분양 시장은 신정 여파로 인해 매우 한산한 분위기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민간 건설업체들이 밀어내기 분양을 모두 마감해 전면적으로 올해 분양계획 조율에 들어섰기 때문.
특히, 겨울철 비수기로 인해 수요층의 발걸음이 급격히 떨어진 것도 원인이다.
이에 따라 1월 첫째주 분양시장은 단 88가구의 물량만이 청약시장에 출시되고, 견본주택(모델하우스)도 단 1곳의 사업장에서만 문을 열 예정이다.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1월 첫째 주에는 전국 1개 사업장에서 88가구의 물량만이 일반에 공급된다. 이밖에 당첨자 발표는 3곳, 계약은 9곳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청약=1월 첫째주에는 단 1곳만 청약 일정이 진행된다. 광주광역시 동구 수기동 일대에서 ‘광주수기 고운하이츠2차’가 청약자들을 맞이한다. 총 88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된다.
공급면적은 43~87㎡로 구성된다.
◆모델하우스오픈=다음주에는 1월 6일, 1곳만 모델하우스의 문을 연다. 오피스텔인 ‘잠실 아이파크’가 내방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당첨자발표 및 계약=오는 1월 3일에는 ‘거제아주 e편한세상 1, 2단지’의 당첨자 발표가 있다. 같은 날 ‘광교 C1블록 호반베르디움(주)’, ‘텐즈힐(왕십리뉴타운2구역)’은 계약에 돌입한다.
4일에는 ‘평택청북 풍림아이원’이 당첨자를 가린다.
같은 날 ‘남양주별내 A1-3블록 휴먼시아(10년공공)’, ‘덕정 서희스타힐스1, 2단지’, ‘경북경산 펜타힐즈 서한이다음’, ‘벽산블루밍 파크엔’, ‘송도더샵그린워크(D16블록)’, ‘세종시 한신휴플러스(L3블록)’는 계약에 돌입한다.
5일에는 ‘정읍상동 대광로제비앙’이 당첨자를 발표한다. 같은 날 ‘답십리 래미안 위브(답십리16구역)’는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고정곤 NSP통신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