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문경시·짚라인코리아, 국민 체험형 레저시설 투자 합의각서(MOA) 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1-31 15:28 KRD7
#문경시 #짚라인코리아 #고윤환시장 #레저시설

불정자연휴양림 내 포레스트루미나, 스카이트레일, 세그웨이 투어 등 다양한 레저시설 도입

NSP통신-문경시와 짚라인코리아는 지난 30일 각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회의실에서 국민 체험형 레저시설 (자연휴양림 시설)의 조성·관리 및 운영사업에 관한 투자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문경시)
문경시와 짚라인코리아는 지난 30일 각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회의실에서 ‘국민 체험형 레저시설 (자연휴양림 시설)의 조성·관리 및 운영사업에 관한 투자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문경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문경시와 짚라인코리아는 지난 30일 각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회의실에서 ‘국민 체험형 레저시설 (자연휴양림 시설)의 조성·관리 및 운영사업’ 에 관한 투자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번 합의각서 체결은 지난 2009년부터 문경 불정자연휴양림에서 ‘짚라인문경’ 을 운영 중인 짚라인코리아의 제안에 의한 것으로 문경시는 부지 제공과 인허가 등 각종 행정절차를, 짚라인코리아는 약 100억 원에 이르는 시설의 투자 및 조성·운영을 전담하게 되며 실시설계와 시공을 거쳐 금년말 준공과 동시에 운영 개시할 예정이다.

이번 합의를 통해 불정자연휴양림에 조성되는 시설은 ‘포레스트루미나(Forest Lumina)’ 와 ‘스카이트레일(Sky Trail)’ , 그리고 세그웨이 투어(Segway Tour)’ 등 크게 세 가지다.

G03-8236672469

이 중 ‘포레스트루미나’ 는 불정휴양림의 뛰어난 산림 자원을 이용해 빔프로젝션과 홀로그램, 레이저 등의 빛과 다양한 특수효과로 연출되는 야간 경관조명 체험시설로 아시아 지역 내에서는 일본과 싱가포르에 이어 세 번째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소개되는 시설이다.

또한 ‘스카이트레일’ 은 미국에서 개발된 일종의 로프 체험시설로 기존의 챌린지코스의 단점이었던 안전상의 문제와 고객 수용능력의 한계를 뛰어넘는 최신의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세그웨이 투어’ 는 불정산 내에 기 조성돼 있는 임도를 이용, 개인용 모빌리티 친환경 전동차량인 세그웨이를 이용해 백두대간의 훌륭한 경치를 즐기는 일종의 투어 프로그램이다.

이날 문경시장은 “이번에 짚라인코리아가 불정자연휴양림 내에 조성하기로 한 시설들은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최신의 관광 시설로서, 10여 년 전 짚라인코리아에 의해 아시아 지역 최초로 문경에 설치되었던 짚라인이 레저 관광인구를 높이는 데 한몫했듯이 이번 시설들 역시 관광도시 문경의 가치와 품격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자연환경을 전혀 해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에코 투어리즘(Eco-Tourism) 관광시설이라는 면에서 가치가 큰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