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시의원들, 설맞이 지역 복지시설 나눔의 온정 나눠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1-20 10:25 KRD7
#안산시의회 #복지시설 #나눔의온정 #애로사항등청취 #설명절

초지종합사회복지관 등 4곳 방문해 애로사항 등 청취

NSP통신-안산시의회 의원들이 최근 지역 사회복지시설 네 곳을 잇달아 찾아 위문했다. 사진 위쪽부터 의원들이 초지종합사회복지관과 선부동성당 경로식당, 상록수마을 작은도서관, 아가페 지역아동센터를 각각 방문하고 격려금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 의원들이 최근 지역 사회복지시설 네 곳을 잇달아 찾아 위문했다. 사진 위쪽부터 의원들이 초지종합사회복지관과 선부동성당 경로식당, 상록수마을 작은도서관, 아가페 지역아동센터를 각각 방문하고 격려금을 전달하고 있는 모습. (안산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의회 의원들이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복지시설을 방문해 나눔의 온정을 나눴다.

나정숙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과 강광주 의회운영위원회 간사, 현옥순 문화복지위원회 간사, 박은경, 김동수, 윤석진, 김태희, 박태순, 이진분 의원은 최근 초지종합사회복지관과 선부동성당 경로식당, 상록수마을 작은도서관, 아가페 지역아동센터 등 4곳을 잇달아 방문해 소정의 격려금을 전달하고 시설 측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찾은 시설들은 녹록치 않은 여건 속에서도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장애인과 아동, 노인을 위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의원들은 각 시설에서 운영 상황을 면밀히 살피는 한편 관계자들과 지원 가능한 방안이 있는지 협의하고 의회 차원의 복지 정책 발굴에 적극 나설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추후 복지 사업 개선과 근무자 처우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나정숙 도시환경위원장은 “명절이면 더 소외되기 쉬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라서 시설 방문에 동참했다”면서 “안산시의회는 좀더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해 이같은 기부와 나눔조차 필요하지 않은 공동체를 만드는 데에 계속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 안산시의회는 매년 설과 추석 두 차례씩 지역에서 모범적으로 운영 중인 복지시설을 위문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