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민연금공단, 비정규직의 정규직 조기전환 국무총리 표창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1-07 10:18 KRD7
#국민연금공단 #비정규직 #정규직 #국무총리 표창
NSP통신-채우석 국민연금공단 사회적가치실현단 지역균형발전추진팀장(오른쪽)이 정영상 고용노동부 전주고용노동지청장(가운데)으로부터 표창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채우석 국민연금공단 사회적가치실현단 지역균형발전추진팀장(오른쪽)이 정영상 고용노동부 전주고용노동지청장(가운데)으로부터 표창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이 지난 1월 2일 2019년 일자리창출 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포상은 공단이 정규직 전환 조기완료 등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정책을 선도적으로 견인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선정됐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2019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는 등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포상하는 제도다.

G03-8236672469

단체의 경우 공공부문 정규직전환, 일자리창출 지원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중 정규직 전환 부문은 공공부문 비정규직에 대한 고용안정, 처우개선 등 일자리 질 개선에 선도적 역할을 하면서 모범을 보인 공공기관에게 수여된다.

공단은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정책에 따라 2017년부터 기간제 및 파견·용역 근로자 1231명의 정규직 전환을 진행해 조기에 완료했다.

특히 공단은 업무관련 부서 및 전환대상자와의 열린 간담회, 전문가가 포함된 꾸준한 전환 협의회 개최 등 총 75차례에 걸친 협의를 통해 콜센터 상담원 등 17개 직종의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비정규직 전원을 자회사방식이 아닌 직접고용 방식으로 전환해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 정책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이번 수상은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컨텐츠 공모전 대상’, ‘일자리 창출위원회 부위원장 표창’에 이어 2019년 세 번째 일자리창출 관련 장관급 이상 정부표창 수상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