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 2020년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혁신의 해 ’ 선포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20-01-03 11:09 KRD7
#이디야 #문창기 #도약 #커피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이 2020년을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혁신의 해로 선포했다. 2일 서울 논현로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본사 사옥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문창기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올해의 중점 추진 사항들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문창기 회장은 작년 이디야커피가 국내 커피전문점 최초로 3,000호 가맹점을 돌파한 것을 대표적인 성과로 꼽았다. 특히 토종브랜드로서 외국계와 대기업 커피전문점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6년 넘게 연간 300개 이상 매장을 오픈한 것에 대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디야커피는 이 외에도 지난 해 신제품 70종을 출시하고 베이커리 등 디저트군을 강화했으며, 매장의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업그레이드 하는 등 많은 성과를 만들었다.

문창기 회장은 내수경기 부진 등 올해도 어려운 대외환경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새로운 도약을 위한, 혁신 2020!”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올해 이디야커피가 혁신적인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제 2의 도약을 이룰 것임을 선언했다.

G03-8236672469

문창기 회장은 "올해 4월 준공을 앞둔 이디야 드림팩토리에서 우리는 고품질 원두, 스틱커피, 음료 파우더 등을 자체 생산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된 품질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디야 드림팩토리는 경기도 평택 포승공단에 건립 중인 4,000평 규모의 생산 공장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로스팅 설비와 최첨단 생산설비를 갖출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이 곳에서 최고 품질의 원두를 생산하여 가맹점에 공급함은 물론 이 제품들의 신규 온,오프라인 시장 유통과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제 2의 도약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문창기 회장은 또 다른 혁신의 한 축으로 이디야 드림물류센터 설립 계획을 밝혔다. 이 또한 올해 4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경기도 이천시에 약 5,000평 규모로 자동화 설비와 모바일 화물추적 시스템이 구비된 최첨단 물류센터를 건립 중이다.

NSP통신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